DIET | 다이어트
의사가 "살 빼고 싶으면 부지런히 챙겨 먹어라"라고 몰래 알려준 '간식' 10
2019.10.21 1:49 PM
DIET | 다이어트
의사가 "살 빼고 싶으면 부지런히 챙겨 먹어라"라고 몰래 알려준 '간식' 10
2019.10.21 1:49 PM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면 이 글을 주목하세요.

현직 의사가 온라인 미디어 프리벤션을 통해 살 빼고 싶으면 부지런히 챙겨 먹어야 하는 간식을 공개했습니다.

1. 사과

달콤한 음식에 대한 갈망이 생길 때는 사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해 체중 증가를 막고요.

적당한 달콤함과 포만감으로 식욕을 억제합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비타민 C를 포함한 섬유질,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죠.

무언가 먹고 싶다는 충동에 사로잡힐 때는 바나나를 먹읍시다.

3. 셀러리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할 때 가장 좋은 간식 중 하나입니다.

견과류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4. 감귤류

오렌지, 자몽 등은 산화방지제와 섬유질로 꽉 차 있습니다.

산화방지제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달콤한 간식의 현명한 대안입니다.

5. 오이

오이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꽤 많은 양을 섭취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완두콩

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채워주므로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7. 녹차

녹차는 체중 감소와 관련된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 연소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강화해 칼로리를 태우도록 돕습니다.

8. 견과류

배가 고프다는 느낌을 받지 않으려면 아몬드나 호두를 간식으로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의 조합으로 몇 시간 동안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최신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는 사람은 체중이 줄어들고, 증가할 가능성이 더 낮습니다.

9. 팝콘 (집에서 만든 것)

팝콘은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스낵 중 하나입니다.

단, 집에서 직접 만든 건강한 팝콘이어야 합니다.

10.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의 원천이자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는 고구마를 꼭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