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아침 식사 전에 'OO'해야 한다
2019.10.19 2:54 PM
DIET | 다이어트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아침 식사 전에 'OO'해야 한다
2019.10.19 2:54 PM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인데요.

다이어트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건강 전문 매체 메디니아에서 그 내용을 소개했는데요.

연구 결과, 아침 식사 전에 하는 규칙적인 운동이 지방을 2배로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국제 학술지 임상 내분비학과 대사 저널에 발표되었는데요.

영국 바스대학과 버밍엄대학 공동 연구팀은 과체중으로 분류된 남성 30명을 대상으로 6주간 실험했습니다.

A 그룹은 아침 식사 후에 운동, B 그룹은 운동 후에 아침 식사를 하도록 했죠.

실험이 끝난 뒤 두 그룹을 비교한 결과 B 그룹은 A 그룹보다 지방을 2배로 태웠습니다.

연구팀은 공복 상태에서 운동하면 지방 조직과 근육 내의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체가 인슐린에 더 잘반응해 혈당 수치가 조절되어 당뇨병, 심장병 같은 잠재적인 건강 위험도 낮췄습니다.

하비에르 곤잘레스 박사는 "아침 식사 전에 운동한 그룹은 아침 식사 후 운동한 그룹보다 2배의 지방을 태웠다"면서 "이것이 체중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전반적인 건강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