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마시기만 해도 '체중 감량+독소 배출'되는 '해독 음료' 레시피 10
2019.10.18 3:42 PM
DIET | 다이어트
마시기만 해도 '체중 감량+독소 배출'되는 '해독 음료' 레시피 10
2019.10.18 3:42 PM

매일 저녁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만큼이나 우리 몸을 해독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서는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해독 음료는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몸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합니다.

게다가 체중 감량 효과까지 있죠.

뷰티 전문 매체 스타일 크레이즈에서 체중 감량과 독소 배출에 좋은 해독 음료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1. 녹차, 레몬

- 재료 : 녹차 티백 1개, 레몬 1/4개

- 만드는 방법

① 물 한잔을 끓여 녹차 티백을 넣으세요.

② 레몬즙을 넣으세요

③ 뜨거울 때 마십니다.

- 효과

녹차는 면역력을 높이며, 항산화제의 일종인 카테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자유라디칼을 청소해 노화를 늦추고 암세포의 증식을 방지합니다.

레몬은 여분의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꿀, 레몬, 생강

- 재료 : 레몬 1/2개, 꿀 1큰술, 생강 1/2개

- 만드는 방법

① 물을 한잔 데웁니다. (끓이지 마세요)

② 생강을 빻으세요.

③ 레몬즙, 으깬 생강, 꿀을 따뜻한 물에 넣습니다.

④ 따뜻한 상태에서 마십니다.

- 효과

꿀에는 칼슘, 구리, 칼륨, 마그네슘, 망간, 아연 같은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산 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많은 음식 레시피에 사용되며,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특히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위장을 진정시킵니다.

3. 과일, 채소

- 재료 : 과일, 채소, 소금 조금, 후추 조금

- 만드는 방법

① 좋아하는 과일과 채소를 물에 씻은 후 다듬습니다.

② 믹서기에 넣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 돌리세요.

③ 얼음을 함께 넣어 갈아도 좋습니다.

- 효과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도 함유되어 있죠.

과일과 채소는 건강한 소화 및 면역체계 유지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후추는 소화를 개선하고, 비타민 E를 공급합니다.

4. 자몽, 계피

- 재료 : 자몽 1개, 계피 껍질 조금, 소금 조금

- 만드는 방법

① 물 한잔에 계피 껍질을 넣고 밤새 우려냅니다.

② 계피 껍질 우린 물과 자몽, 소금을 믹서기에 넣고 갑니다.

- 효과

자몽과 계피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 체중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5. 바질, 복숭아

- 재료 : 바질잎 5개, 복숭아 2개, 얼음물

- 만드는 방법

① 바질을 빻습니다.

② 복숭아를 믹서기에 넣고 갑니다.

③ 갈아 낸 복숭아에 바질과 얼음물 반잔을 넣고 잘 섞습니다.

- 효과

바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수치를 조절합니다.

또한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숭아는 퇴행성 신경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시력 유지를 돕습니다.

6. 커피, 코코아, 아마씨

- 재료 : 커피 가루, 코코아 가루, 아마씨 가루

- 만드는 방법

커피 가루, 코코아 가루, 아마씨 가루를 따뜻한 물에 넣어 섞습니다.

- 효과

커피에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코코아는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불안을 줄이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씨는 신진대사 및 지질 프로파일을 개선해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7. 코코넛워터, 키위

- 재료 : 코코넛워터 1컵, 키위 2개, 민트잎 한줌

- 만드는 방법

① 껍질 벗긴 키위를 믹서기에 갑니다.

② 빻은 민트잎, 코코넛워터, 키위를 잘 섞습니다.

③ 약 10~15분 냉장보관합니다.

- 효과

키위는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코코넛워터는 천연 전해질이 많아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8. 딸기, 크랜베리, 블루베리

- 재료 : 딸기 1/2컵, 크랜베리 4알, 블루베리 4알, 민트잎 한줌, 소금 조금

- 만드는 방법

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갑니다.

② 빻은 민트잎과 소금을 넣어 잘 섞습니다.

- 효과

딸기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혈당 수치 조절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크랜베리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정상적인 혈당 수준을 유지하고 뇌 기능을 개선합니다.

9. 오이, 라임

- 재료 : 물 1리터, 오이 2개, 라임 1개, 민트잎

- 만드는 방법

① 오이를 큼지막하게 자릅니다.

② 라임을 얇게 자릅니다.

③ 민트잎을 빻습니다.

④ 준비한 재료를 물에 넣고 밤새 냉장보관합니다.

⑤ 마실 때는 얼음을 넣습니다.

- 효과

오이는 몸에 유독한 암모니아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라임은 소화 조절에 도움이 되고요. 위염, 가슴앓이, 변비 해소에 탁월합니다.

10. 오렌지, 당근

- 재료 : 오렌지 1개, 당근 1개, 꿀 1큰술, 고수

- 만드는 방법

① 오렌지 껍질을 벗긴 후 당근과 함께 믹서기에 갑니다.

② 꿀과 고수잎을 물과 함께 넣은 뒤 한 번 더 가세요.

③ 마실 때는 얼음을 넣습니다.

- 효과

당근에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체중 감량, 시력 개선, 심혈관 건강 증진, 암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가득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장 결석을 예방합니다.

고수는 비타민 A와 K의 함량이 높습니다.

궤양, 위 및 폐암의 위험을 줄이고요.

류마티스 관절염 및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칼슘, 칼륨, 미네랄도 풍부하죠.

소화 불량을 없애고 피부 질환을 치료하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