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날씬한 다리 만들어주는 '하루 1분 고관절 운동'
2019.10.17 9:51 PM
DIET | 다이어트
날씬한 다리 만들어주는 '하루 1분 고관절 운동'
2019.10.17 9:51 PM

다이어트를 해도 다리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인 사람이 많은데요.

엉덩이의 근력이 약해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요가 강사가 공개한 날씬한 다리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고관절의 힘이 약해지면 허벅지가 굵어질까?

일반적으로 여성은 남성에 비해 고관절 주위의 근력이 약합니다.

고관절의 힘이 약하면  허벅지가 몸 전체를 지탱하게 되고요.

그로 이로 인해 허벅지가 굵어집니다.

●고관절 주위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양손을 등 뒤에 놓은 후 허리를 곧게 폅니다.

(2) 왼쪽 발을 무릎 위에 올립니다.

왼쪽 무릎을 앞으로 밀어 고관절을 엽니다.

(3)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상체를 다리쪽으로 붙입니다.

(4) 이때 허리가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왼쪽 엉덩이부터 허벅지, 엉덩이 주위에 자극을 느끼면서 호흡을 유지하세요.

(6) 오른쪽 다리도 똑같이 하면 됩니다.

●고관절 주위를 단련할 수 있는 스트레칭

(1) 누워서 무릎을 구부린 후 무릎 사이에 티슈 상자나 공을 끼우세요.

(2) 이 동작의 포인트는 허벅지가 아닌 무릎에 물건을 끼워야 합니다.

(3) 무릎으로 물건을 단단히 잡습니다.

(4)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다리 관절과 안쪽 허벅지를 의식하며 천천히 다리를 들어 올리세요.

(5)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끝까지 들어 올립니다.

(6)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내려갑니다.

(7) 다리 무게를 이용하면서 10~15회 실시합니다.

두 가지 동작을 하루씩 교대로 운동하세요.

꾸준히 하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