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 연애
내 남친, 내 여친이 폰을 훔쳐보는 이유 8가지
2019.10.16 12:00 AM
LOVE | 연애
내 남친, 내 여친이 폰을 훔쳐보는 이유 8가지
2019.10.16 12:00 AM

누구나 내 연인, 내 남편의 휴대전화를 엿보고 싶은 생각은 한번쯤은 해보는데요.

실제로 여성의 34%, 남성의 62%가 가끔 상대의 휴대전화를 본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꼭 질투 때문만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해외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에서 연인끼리, 부부끼리 휴대폰을 훔쳐보는 8가지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1. 자존감이 부족할 때

보통은 상대방을 믿지 못해서 휴대폰을 엿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걱정이 너무 많거나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낄 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현재 두 사람이 안정적인 관계에 있음에도 자신의 파트너가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거죠.

상대방이 나 말고 다른 사람에게 쉽게 끌릴 수 있을 거라는 불안감에서 오는 행동입니다. 

2. 연인 관계가 위험할 때 

만약 둘 중 한 사람이 몰래 사생활을 훔쳐보려 하면 그것은 믿음이나 확신, 또는 연인관계에 만족이 없어서 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폰을 훔쳐본 파트너는 당신과의 관계를 지속할지 말지 고민을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대화가 필요합니다. 

3. 속고 있다고 생각할 때

연인의 사생활에 대한 건강하지 못한 호기심은 실제로 끝없는 의심을 낳게 되는데요. 

이것은 두 사람 사이가 심상치 않다는 경고의 신호입니다.

4. 신뢰가 깨졌을 때 

신뢰는 건강한 관계의 기초입니다. 파트너가 당신이 거짓말을 한다고 의심한다고요? 혹시 과거 당신이 상대를 크게 속인 적이 있진 않나요?

한 번 속은 적이 있는 파트너는 자꾸 몰래 휴대전화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5. 사생활을 이해지 못할 때 

상대의 사생활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행위는 그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선을 넘지 않는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6. 힘들어하는 상대방을 봤을 때

만약 상대방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봤다면 진지하게 대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속마음을 알고 싶다고 휴대전화를 점검하는 행위를 했다가는 오해만 살 수 있죠.

또 그러한 행동에 상대방은 크게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대화가 없을 때

지난 한 달 동안 상대방과 얼마나 자주 대화를 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대화가 없었거나, 함께 보낸 시간이 너무 적지는 않았나요? 상대방이 내 휴대폰을 훔쳐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8. 진지한 관계를 맺을 준비가 안 됐을 때

만약 여러분의 파트너가 당신과 대화하는 것보다 몰래 휴대전화를 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면, 이것은 두 사람이 진지한 관계를 맺을 만큼 성숙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그저 누가 당신에게 전화를 했고 무슨 메시지를 보냈는지가 궁금할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