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 스토리
'한국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생활건강 팁' 10
2019.10.10 3:15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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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생활건강 팁' 10
2019.10.10 3:15 PM

건강한 삶은 인생을 더 즐겁게 만드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생활건강 팁을 소개했습니다.

1. 밤에는 한쪽 눈을 감고 화장실에 간다

자다가 일어나 화장실에 가면 수면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화장실 갈 때 조명을 켜면 뇌가 아침으로 착각하고 잠을 깨우기 때문입니다.

한쪽 눈만 뜨면 망막에 들어가는 빛의 양을 최소화해 화장실에 다녀와도 금세 다시 잠들 수 있습니다.

2. 귀를 잡아당기면 건강상의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귀를 자극하면 두통 완화와 소화 개선에 이르기까지 많은 건강 문제가 완화됩니다.

위의 그림에 있는 지점을 손가락으로 꾹꾹 누르거나 잡아당기면 됩니다.

1번은 등과 어깨, 2번은 다양한 기관, 3번은 관절, 4번은 비강 및 목, 5번은 소화, 6번은 머리와 심장에 효과가 있습니다.

3. 팔다리 저림 완화 방법

팔다리가 저린 것은 혈류 흐름이 방해받아 산소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팔다리가 저릴 때는 고개를 들고 좌우로 움직이세요.

목의 신경이 바르게 펴져 저림을 줄이는 데 도움 됩니다.

4. 딸꾹질 멈추는 방법

딸꾹질을 시작하면 대부분의 경우 몇 분 후에 멈추지만 불편할 때가 많죠.

딸꾹질을 순식간에 멈추려면 주위 사람에게 부탁해 깜짝 놀라면 됩니다.

깜짝 놀라면 심장이 빨리 뛰어 혈류량이 증가해 딸꾹질이 멈춥니다.

5. 서늘한 방에서 잔다

서늘한 방에서 자는 것이 전반적인 수면의 질에 좋습니다.

빨리 잠들도록 도와주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주죠.

또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제2형 당뇨병의 위험성을 낮춥니다.

실내 온도를 15도에서 20도 사이로 유지시키세요.

수면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노화 방지 호르몬인 멜라토닌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6. 커피 낮잠

커피를 마신 뒤 20분간 '커피 낮잠'을 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좋은 업무 성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7. 주사 맞을 때 통증을 줄이려면 기침을 해라

주삿바늘은 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싫어하는데요.

바늘에 찔리는 고통을 완화하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기침인데요.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사 맞을 때 기침을 하면 통증이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침이 혈압 상승을 유발해 통증 인식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8. 아이스크림 두통 해결하는 방법

아주 차가운 것을 먹거나 마시면 두통이 나타나는데요.

뇌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이죠.

아이스크림 통증을 없애고 싶다면 입천장을 혀로 문지르면 간단하게 뇌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식사 직후 이를 닦지 마세요

식사 직후 양치질을 하면 에나멜에 대한 산의 효과가 빨라져 침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후 30분 후에 양치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껌을 씹으면 시험 점수가 높아지고 기억력이 향상된다

영국 코번트리대학 연구팀은 민트향 껌을 씹으면 피로가 감소되고 인지 능력이 향상된다는 것을 발견했고요.

별도의 연구에서 영국 심리학자들은 껌을 씹으면 시험 점수가 높아지고, 기억력이 약 35% 향상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