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 회복'에 큰 도움 안 된다
2019.10.09 3:36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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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 회복'에 큰 도움 안 된다
2019.10.09 3:36 PM

운동 후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 회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건강 전문 매체 헬스라인이 전했습니다.

운동을 전문적으로 혹은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합니다.

그러나 영국 링컨대학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 회복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연구팀은 20~30세 사이의 운동 경력 1년 이상의 신체 건강한 남성 30명을 모집했습니다.

30명의 참가자는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졌는데요.

각 그룹은 정해진 집중 저항 훈련 후 단백질 보충제, 우유, 탄수화물 음료를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운동 후 근육 통증 수준을 0(근육 통증 없음)에서 200(근육 통증이 매우 심함)까지 평가하도록 했는데요.

연구가 시작될 때 모든 참가자는 19~26 사이의 근육통을 평가했습니다.

그런 다음 역도를 하게 했고, 24시간 및 48시간 후 통증 수준을 재평가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90 이상의 통증을 평가했는데, 이는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신체 평가에서 참가자들은 근육의 힘과 기능이 감소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어떤 음료를 마시던 회복 반응과 통증 점수에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연구팀은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 쉐이크나 음료를 섭취해도 추가적인 이점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어 "강도 높은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근육 섬유의 효과적인 복구에 필수적이지만, 우리의 연구는 운동 직후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도 회복 반응에 강하게 영향을 미치거나 근육통을 감소시키지 않는 것을 시사한다"고 덧붙여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