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통통한 체형은 이제 안녕!" 잘록한 허리+슬림한 팔뚝 만들기
2019.10.08 11:54 PM
DIET | 다이어트
"통통한 체형은 이제 안녕!" 잘록한 허리+슬림한 팔뚝 만들기
2019.10.08 11:54 PM

잘록한 허리와 슬림한 팔뚝 만드는 스트레칭을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소개했습니다.

● 광배근(허리에서 등에 걸쳐 퍼지는 편평하고 큰 삼각형 모양의 근육)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군살이 붙기 쉬운 옆구리 주위와 팔뚝을 동시에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 바닥에 양반다리를 하고 앉으세요.

오른손은 바닥에 붙이고 왼쪽 팔을 천장 방향으로 뻗습니다.

(2)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무릎이 뜨지 않게 유의하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입니다.

오른쪽 팔꿈치가 바닥에 닿았을 때 천천히 호흡하면서 20초간 유지하세요.

몸을 기울일 때 왼팔을 겨드랑이에서 떼어낸다는 상상을 하면서 구부리면 팔뚝과 옆구리 스트레칭 효과가 더 높아집니다.

동작이 끝나면 팔을 바꾸어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덧붙여 운동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바닥에서 엉덩이가 뜨지 않아야 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옆구리와 팔뚝 주위 근육의 유연성이 향상돼 움직임도 좋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