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 스토리
내 컴퓨터, 해킹이 의심되는 징후 10가지
2019.10.08 5:39 PM
STORY | 스토리
내 컴퓨터, 해킹이 의심되는 징후 10가지
2019.10.08 5:39 PM

컴퓨터를 하다 보면 잘못된 사이트에 들어갈 때도 있고, 베너를 잘 못 눌러 해킹툴이 당신의 컴퓨터에 깔리는 경우도 있죠?

속도 저하, 메모리 부족, 갑자기 바뀌는 웹페이지 등 증상이 발생하면 해킹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는 컴퓨터 해킹이 의심되는 징후 1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노트북이 빨리 방전된다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가 작동되면 전원이 빨리 닳습니다.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악성코드가 감염되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빨리 열을 받고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방전됩니다.

2. 프로그램이 자주 충돌한다

해커들은 늘 당신의 데이터를 빼내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냅니다.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에 코드를 삽입하는데요.

복잡한 암호를 만들어 컴퓨터를 보호하세요!

3.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

컴퓨터가 어느 순간부터 급격하게 느려지고 있다면 트로이목마 같은 악성코드에 감염됐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프로그램으로 위장해 컴퓨터에 설치될 수 있는데요. 컴퓨터 속도가 급격히 느려진 시기를 파악해 어떤 프로그램을 깔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웹캠이 갑자기 녹화를 시작한다

웹캠이나 마이크가 저절로 켜지신 적 없으신가요? 당신의 사생활을 녹화할 수도 있는 징후이므로 반드시 체크해봐야 합니다.

카메라를 안 쓸 경우 테이프로 가리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5. 컴퓨터에서 알 수 없는 표시등이 깜빡인다

당신의 컴퓨터에서 알 수 없는 송수신이 활성화돼있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컴퓨터를 제어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당신의 컴퓨터에서 정보를 빼간다는 의미죠.

6. 팝업 광고가 많이 뜬다

인터넷을 하다가 배너를 클릭할 때가 있는데요. 이 배너가 당신의 컴퓨터에 수많은 광고창를 심어버릴 수 있습니다.

수많은 광고창 때문에 인터넷을 할 때 창 닫기 바빠진다면, 해커가 당신의 컴퓨터에 접근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7. 홈페이지가 갑자기 바뀐다

기본 홈페이지가 갑자기 다른 홈페이지로 바뀌었을 경우 해킹을 의심해야 합니다.

또 가려는 웹페이지를 클릭했는데 전혀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죠. 스파이 소프트웨어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으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8. 브라우저의 리디렉션이 계속된다

검색엔진에서 정보를 검색했는데 원하는 것과 전혀 다른 결과가 표시된 적 있으신가요? 바로 리디렉션 현상인데요.

트로이 목마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확장 기능을 확인하고, 직접 설치하지 않은 확장 기능을 삭제해야 합니다.

9.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멀웨어입니다. 설치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컴퓨터에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이 있으면 반드시 삭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10. 의심스러운 브라우저 활동을 발견

접속한 브라우저 이력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자신이 가지 않았던 웹사이트를 발견한다면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당신의 컴퓨터에 누군가가 접근하려는 시도가 있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