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비틀기만 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초간단 운동'
2019.09.22 11:03 AM
DIET | 다이어트
비틀기만 해도 '배'가 쏙 들어가는 '초간단 운동'
2019.09.22 11:03 AM

과식만 해도 배가 나와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나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초간단 복부 운동을 소개했는데요.

양반다리로 앉아 복근을 의식하면서 좌우로 비틀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복근에 압력을 가해 배가 쏙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척추를 똑바로 유지하기 때문에 코어를 강화하고, 신진대사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1) 허리를 쭉 펴고 양반다리로 앉습니다.

골반을 세운 뒤 배에 힘을 주고 양손으로 머리 뒤를 받칩니다.

팔꿈치를 최대한 밖으로 벌리고요. 가슴을 활쫙 폅니다.

어깨부터 골반까지 라인이 일직선 되도록 합니다.

(2)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천천히 비틉니다.

(3)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다시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왼쪽으로 몸을 천천히 비틉니다.

(4) 마지막으로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좌우 10회씩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를 제대로 얻으려면 머리와 어깨가 배보다 먼저 돌아가지 않아야 합니다.

머리와 어깨를 먼저 비틀면 상체가 좌우로 기울어져 코어 강화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 비틀다 보면 팔꿈치가 안쪽으로 말리기 쉽습니다.

팔꿈치는 반드시 바깥쪽을 유지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