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힙업+날씬한 하체' 만드는 '필라테스' 운동
2019.09.16 7:39 PM
DIET | 다이어트
'힙업+날씬한 하체' 만드는 '필라테스' 운동
2019.09.16 7:39 PM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하면 하반신 근육이 굳기 때문에 몸매가 망가지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 힙업+날씬한 하체 만드는 필라테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운동은 주로 엉덩이 아래쪽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할 때는 '가슴 호흡'을 하세요.

<운동 방법>

(1) 양손을 허리에 얹습니다.

무릎을 꿇은 뒤 한쪽 다리를 옆으로 뻗습니다.

(2) 무릎 꿇은 쪽의 상체를 기울이고 손은 바닥을 짚습니다.

(3) 뻗은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자세를 바꿔 반대쪽도 10회)

다리를 올렸다가 내릴 때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1, 2, 3 숫자를 세면 조금 더 편안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손을 대고 있는 쪽의 어깨가 내려가거나 골반 위치가 어긋나면 잘못된 동작입니다. 특히 주의하면서 하세요.

필라테스는 횟수를 많이 하는 것보다 정확한 호흡과 동작이 중요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바른 자세로 운동하면,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