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일주일에 한두 번은 '낮잠'을 자야 하는 이유
2019.09.11 10:27 AM
DIET | 다이어트
일주일에 한두 번은 '낮잠'을 자야 하는 이유
2019.09.11 10:27 AM

낮잠이 혈압을 낮추는 약보다 좋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일주일에 1~2번 낮잠을 자면 심장마비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데요.

낮잠을 자면 피곤한 뇌를 쉬게 해 건강에 좋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를 영국 매체 메트로가 소개했습니다.

스위스 로잔에 사는 35~75세 사이의 3,462명을 대상으로 평균 5년 동안 일반적인 건강 상태와 수면 패턴을 추적 관찰했습니다.

대상자 중 58%는 낮잠을 자지 않았고요.

19%는 일주일에 1~2번, 12%는 일주일에 3~5번, 11% 일주일에 6~7번의 낮잠을 잤습니다.

5년 동안 추적 관찰한 결과, 심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이 155건 발생했는데요. 

일주일에 1~2번 낮잠을 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48% 더 낮다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따라서 혈관 및 뇌 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낮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하루 20분 정도의 적당한 운동, 지중해식 건강 식단, 고혈압 치료 및 콜레스테롤 관리 등도 심장마비나 뇌졸중 같은 중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