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충치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자일리톨 껌'은 하루에 몇 번 씹어야 할까?
2019.04.16 1:18 PM
DIET | 다이어트
'충치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자일리톨 껌'은 하루에 몇 번 씹어야 할까?
2019.04.16 1:18 PM

데이트 전 에티켓과 충치를 막는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자일리톨 껌을 씹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치아 건강 유지에 자일리톨 껌이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런데 구체적으로 하루에 어느 정도의 양을 씹어야 할까요? 뷰티 전문 매체 비뷰트에서 자일리톨 껌을 하루에 몇 번 씹는 것이 좋은지 설명했습니다.

■ 자일리톨 껌의 장점

자일리톨이란 원래 옥수수의 심이나 자작나무로부터 취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입니다.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갖고 있지만,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중에도 비교적 안심하고 씹을 수 있습니다.

■ 자일리톨 껌의 효과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 충치의 원인으로 알려진 뮤탄스균이 감소해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타액 증가

자일리톨의 단맛은 침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침이 많아지면 산을 중화시키는 능력이 좋아지는데요. 때문에 더 튼튼한 치아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자일리톨 껌은 하루에 몇 번 씹으면 좋을까요?

충치 예방을 목적으로 자일리톨 껌은 1일 3회, 식후에 1알씩(자일리톨 100%) 씹는 게 좋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양치질 전에 5~10분 정도 천천히 시간을 들여 씹으면 좋다는데요.

충치가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생긴다면 매 식사 후, 간식 후, 자기 전 등 1일 5회 정도 씹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 약 2주에서 1개월 정도면 치석이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고요.

3개월 정도 꾸준하게 씹으면 충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일리톨 씹는 것을 그만두면 뮤탄스균이 다시 활동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씹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