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뱃살·팔뚝살 없애고 '살 빼기 쉬운 체질'로 만들어주는 '필라테스' 기본 동작
2019.04.14 2:27 PM
DIET | 다이어트
뱃살·팔뚝살 없애고 '살 빼기 쉬운 체질'로 만들어주는 '필라테스' 기본 동작
2019.04.14 2:27 PM

현대인들은 하루종일 PC나 스마트폰을 보기 때문에 어느새 새우등이 되어 있거나 목, 어깨 주변이 움직이지 않는 게 습관이 돼서 살이 더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나쁜 습관을 탈출하기 위해 기분 좋게 몸을 움직이면서 근육과 몸통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이 있습니다. 뷰티 전문 매체 뷰티뉴스도쿄에서 소개했는데요.

이 동작을 습관화함으로써 기초대사를 높이고 이상적인 체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처지기 쉬운 뱃살이나 두 팔을 내렸을 때 살의 늘어짐, 목, 어깨 주변의 유연성을 갖는 데 효과가 있죠.

필라테스는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뱉는 호흡이 기본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따라 하세요.

● 스핑크스

가슴, 배, 어깨 주위의 스트레칭, 팔뚝과 허리 주변의 근육 강화 외에도 릴랙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동작입니다. 스핑크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기본자세를 마스터해보겠습니다.

1)바닥에 엎드려 양다리를 허리 너비로 벌립니다. 팔꿈치를 어깨 바로 아래에 대고 손바닥을 앞쪽으로 내밉니다. 턱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2)코로 숨을 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힘껏 누르면서 가슴을 들어 올립니다. 엉덩이는 꽉 조여줍니다.

3)코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들어 올린 가슴을 굽지 않게 세워줍니다. 어깨뼈를 내리고 정수리가 위로 올라가는 느낌으로 동작합니다.

척추가 완만한 S자 라인으로 되는 것을 느끼면서 3)번의 자세를 합니다. 이때 호흡을 3번씩 하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1)번 동작으로 돌아갑니다.

또한 운동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위의 사진처럼 상체를 끌어 올렸을 때 턱까지 올라오는 자세는 NG입니다. 꼭! 주의해서 동작하세요!

필라테스 운동은 횟수를 많이 하는 것보다 호흡과 움직임의 질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말고 바른 자세로 목표 횟수를 해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천천히 호흡하면서 움직이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 운동은 건강한 상반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