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T | 다이어트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 보면 생리통 심해지고 '자궁 건강'에도 안 좋다"
2019.04.13 2:30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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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들기 전에 '스마트폰' 보면 생리통 심해지고 '자궁 건강'에도 안 좋다"
2019.04.13 2:30 PM

생리를 하면 불안감, 졸림, 컨디션 난조와 함께 생리통을 동반합니다. 매일 바쁘고 힘든 생활을 하는 사람일수록 생리통이 심하다는데요.

그 이유는 피로가 자궁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여성이라면 한 번쯤 고생해본 생리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온라인 미디어 욜로스타일에서 소개했습니다.

자궁이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평활근 또는 내장근이라고 불리는 이 근육의 영향으로 자궁은 생리 주기에 따라 크기가 변합니다.

평활근은 자율신경이나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데요.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자궁은 긴장 상태가 되어 움직임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해집니다.

또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평소에 자궁을 관리하지 않으면 임신과 출산에도 영향을 줍니다.

자궁은 신경 중에서도 특히 뇌에 있는 신경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처리해야 하는 많은 정보와 스트레스로 뇌는 피곤해지고, 때문에 자궁이 긴장되고 위축됩니다.

그렇다면 지친 뇌를 쉬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뇌의 피로에는 잠이 최고입니다. 자기 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다면 지금부터 그만둬보세요. 비록 짧은 시간이라도 뇌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숙면을 취하면 신경의 피로가 풀릴 뿐만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니 꼭 실천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뇌가 느끼는 피로와 몸이 느끼는 피로가 다릅니다. 뇌가 피로해도 몸이 피로하지 않다면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지치게 한 후 푹 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퇴근 길에 가볍게 걸어 몸을 조금 피곤하게 해보세요.

여성에게 자궁의 건강은 생리 트러블의 해소뿐만 아니라 호르몬을 활성화하고 자율신경을 원활하게 합니다. 건강한 여성미를 위해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즐거운 상상으로 자궁과 뇌의 피로를 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