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기타
이런 '요가 포즈' 가능?...'위를 향한 활 자세'에 필요한 3개의 근육 운동법
2019.03.16 12:03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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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요가 포즈' 가능?...'위를 향한 활 자세'에 필요한 3개의 근육 운동법
2019.03.16 12:03 AM


요가를 하는 사람은 '활자세'를 동경한다는데요. 이 자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팔, 허리,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활자세요가를 이용한 각각의 근육 운동법을 정리했답니다.

1. '척추 기립 근육' 을 사용한 허리 스트레칭

운동방법은 바닥에 엎드린 후 양손으로 다리를 잡습니다.

다리를 뒤로 걷어 차듯 등을 젖혀 5초간 버티기를 3세트 반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척추 기립 근육의 자극으로 허리 근육을 강화 할 수 있답니다.

2. 햄스트링을 사용한 고관절 스트레칭

무릎을 꿇고 양손을 바닥에 짚습니다.

한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 5초간 버티기를 좌,우 3세트 반복합니다.

이렇게 하면 햄스트링 근육이 자극되어 고관절을 강화할 수 있답니다.

단, 골반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상완 삼두근과 삼각근을 사용한 팔 스트레칭

벽에 기대어 물구 나무 서기 자세를 취합니다.

그 후 팔과 어깨에 힘을 주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듯이 5초간 버티면 된답니다.

삼두근, 삼각근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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