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기타
피부 속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싹 잡아빼는 '소금 목욕' 방법
2019.02.11 4:51 PM
ETC | 기타
피부 속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싹 잡아빼는 '소금 목욕' 방법
2019.02.11 4:51 PM

'소금 목욕'은 바디 샴푸, 비누, 샴푸, 린스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소금만으로 몸과 머리를 씻는 목욕법입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고농도로 녹인 것이 특징인데요.

소금 목욕을 하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온라인 뷰티 매거진 비뷰트에서 소금 목욕의 놀라운 효과와 목욕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1. 해독 효과

고농도의 소금물에 몸을 담그면 삼투압으로 인해 체내에서 체외로 수분이 빠져나가려고 합니다. 이때 모공 속에 쌓여 있는 과잉 피지와 독소 및 노폐물이 배출되죠.

2. 피부미용 및 미발 효과

피부 모공이 해독되면 피지선과 땀샘은 활발해집니다. 그러면 피부의 재생을 촉진해 모공 속에 꽉 들어차 있던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는데요.

노폐물의 배출이 쉬워지므로 신진대사가 향상되면서 피부와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건강해집니다.

바디클렌저나 샴푸에 포함된 계면활성제는 노폐물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역할을 하는 필요한 피지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하게 바뀌는 원인이 됩니다.

소금물로 씻는 천연 소금 목욕은 필요 이상의 피지를 밖으로 배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한 머리카락으로 가꿀 수 있는 것입니다.

소금 목욕은 해독 효과 및 발한 작용에 의해 피부와 머리카락이 깨끗하게 될 뿐만 아니라 냉증 개선, 부종 개선, 미백 효과, 피부염과 여드름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금 목욕 방법>

준비물 : 굵은 소금 160g 정도, 용기, 물 500ml 정도

<방법>

1. 소금 목욕을 하기 전에 모공을 열고 먼지와 오래된 각질을 떨어뜨리기 쉽도록 하기 위해 따뜻한 욕조에 15 ~ 20분 정도 몸을 담가주세요.

2. 용기에 소금과 40 ℃ 전후의 물을 넣고 잘 섞어 소금물을 만들어주세요. 이때 완전히 녹지 않고 바닥에 소금이 약간 남아있는 상태면 OK!

3. 소금물을 부드럽게 전신에 바르고 5 ~ 10분 정도 마사지해주세요. 마사지 하는 동안에 피부가 미끈거리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것이 노폐물이나 오래된 피지가 나왔다는 사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땀이나 먼지를 깨끗한 물로 씻어주세요.

5. 다시 욕조에 몸을 담그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시간이 없는 경우 생략 가능)

6. 새로 분비된 피지를 굳게 하고 피부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지막에는 찬물로 씻어주세요.

< 소금 목욕의 주의사항>

• 사용하는 소금은 정제된 것이 아니라 자연 건조로 만들어진 '천연 소금'이어야 합니다. (맛소금 X)

• 소금 목욕은 발한 작용이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하지 마세요.

• 몸에 상처가 있을 때는 상처 속으로 소금물이 스며들므로 피해주세요.

• 소금 목욕은 매일 해도 문제는 없지만 처음에는 3일에 1번꼴로 하다가 점차 늘려가면 좋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천연 소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할 수 있는 소금 목욕! 해독과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커서 여성들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주는데요. 여러분도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