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수염이 있는 남자에 대해 호불호가 확실하게 나뉘는 편입니다.

수염을 싫어하는 여성의 경우 질색을 하겠죠. 하지만 수염을 좋아하는 여성의 경우 수염 스타일에 따라 또 호감도가 다르다는데요.

일본의 한 연애사이트에서 여성이 좋아하는 남자의 수염 스타일을 8가지로 분류했답니다.

(1) 지적인 미니 수염 스타일

작지만 임팩트 있게 수염을 기르고 있는 스타일은 지성을 느끼게 하는 수염이라네요.

청결감도 있고, 수염을 싫어하는 여자도 어느 정도 받아들이기 쉽다는 것이죠.

또한 제대로 손질하고 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청결감도 있답니다.

(2) 구레나룻까지 일체감있는 와일드 수염

구레나룻까지 일체감있는 와일드 한 이미지의 수염은 남성 다움을 느끼는 스타일.

머리카락도 수염만큼의 길이로 정돈되어 있고, 일관성도 있으니까, 청결감도 있답니다.

수염손질을 빼먹지 말았으면 하는 스타일이라네요.

(3) 머리에 볼륨을 낸 수염 스타일

수염을 길게 긴 남성 중에 머리카락에도 볼륨을 내고 전반적으로 남성 다움을 드러낸 스타일.

어울리는 남자가하면 최상의 세련미를 과시할 수 있답니다. 머리의 볼륨 감에 따라 수염의 길이가 눈에 띄지 않는 것도 세련미의 이유라네요.

(4) 턱 부근 만 와일드 스타일

턱 주변에만 있는 와일드 수염을 갖춘 스타일은 중세 귀족적인 분위기랍니다.

수염에 윤기가 있으면 청결감이 유지됩니다.

이 스타일을하고있는 남자는 수염도 잘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이겠죠.

(5) 산타 클로스 스타일

어울리는 사람이 하는 경우 정말 멋진 산타 클로스 수염 스타일.

하지만 수염 손질을 게을리하면 바로 지저분 해 보이기 때문에, 평소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답니다.

산타 클로스 스타일은 잘 관리돼 있다면 여성이 나도 모르게 살짝 만져보고 싶어진다네요.

(6) 짧은 수염

수염이 길게 뻗어 보이지는 않지만, 짧은 수염도 섹시한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랍니다.

머리카락이 긴 남자에게 잘 어울리는데요, 수염이 남자 다움을 연출하고 있는 패턴입니다.

(7) 턱을 강조한 스타일

수염을 강조하지 않고 턱 수염을 강조한 스타일은 깨끗한 표정을 연출한답니다.

턱 만 약간 길게 뻗어 부드러운 머리와 조화를 시키고 있는 남자도 있다네요.

(8) 흰 수염이 섞인 스타일

흰 수염이 듬성듬성 섞인 수염은 와일드하다기 보다는 약간 불량기 같은 것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풍겨나오는 스타일이랍니다.

나이많은 남자 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이 선호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