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s.co.kr]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성들에게 더욱 좋은 과일은 다이어트를 하면 더욱 챙겨 먹게 되는데요.

비교적 살이 찌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 더욱 사랑을 받습니다. 하지만 먹는 양에 주의해야 하는 과일이 있다는 것 또한 알고 있어야 할 텐데요.

일본의 건강지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과 나쁜 과일을 소개했습니다.

<살 빠지는 과일>

♥딸기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혈액을 만드는 엽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 수박

수박은 칼륨과 아미노산의 일종 인 시트룰린이 포함되어 있어 붓기에 효과적인데요. 시트룰린은 주로 흰 부분에 포함되어 있어 마사지를 해도 좋답니다.

♥ 자몽

비타민 C가 많이 포함 된 자몽은 1개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양을 섭취 할 수 있는데요. 자몽에서 나는 쓴 맛은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살찌기 쉬운 과일>

♥ 바나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는 바나나는 아침 대용으로 사랑받는데요.

열랑이 그다지 낮지 않기 때문에 디저트보다는 식사 대용으로 생각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과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펙틴이라는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와 변비 • 설사를 해소하는데요.

갈아서 주스로 먹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기 힘들 뿐 아니라 다음에 이어지는 식사의 흡수률을 높이므로 깎아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높여주는데요. 비타민 E, 철분, 인 등의 미네랄, 식이 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높은 칼로리 때문에 하루에 한 개 이상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