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s.co.kr] '네일아트'는 여성들의 일상에 필수로 자리 잡았는데요. 다양한 디자인으로 각자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죠. 하지만 손톱이 약해지는 것이 단점인데요.

외신 매체 인포르메21이 '네일'을 위해 튼튼한 손톱을 유지할 수 있는 팁을 소개했다네요.

★ 투명 베이스

손톱에 컬러를 칠하기 전 투명한 베이스로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가지 색으로 칠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큐티클을 제거는 No!

사실 큐티클 제거는 필수라고 많이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큐티클이 손톱을 보호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을 굳이 추천하지 않는다는군요.

큐티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한쪽 방향으로 아래로 밀어버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네요.

★ 인조손톱

인조손톱은 멋져 보이지만 사실 손톱에 심한 상처를 주는데요. 특히 그것을 제거할 때 손톱에 매우 안좋다네요. 신중히 생각한뒤 하는게 나을것 같군요.

★ 각질 제거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손에 있는 각질을 제거해야 하는데요.스크럽이 없는 경우 흑설탕을 이용해 직접 만들 수 있다네요.

마무리로 오일이나 바셀린을 바르면 효과가 더욱 좋답니다.

★ 장갑

장갑 없이 그릇을 씻으면 손톱이 약해지고 쉽게 부서진다고 하네요.

또한 손을 과도하게 움직임이거나 세제 및 표백제와 같은 다른 화학 물질을 사용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군요. 설거지 할 때는 고무장갑을 꼭 착용하세요.

★ 아세톤

아세톤에는 많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항상 아세톤의 대안 제품을 살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