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만성적인 목과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심할 경우 어깨통증까지 동반합니다.


팔로워 1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스트레칭 트레이너 나카타 씨가 온라인 미디어 나조로지를 통해 목과 손목 통증을 완화하는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1. 목 앞쪽 스트레칭


1) 목과 가슴 경계선 부분을 지그시 누르면서 머리를 뒤로 넘겨 20초간 유지하세요.


2) 호흡을 유지하며 하루 20초씩 3세트 이상하세요.


비만이나 나이와 상관없이 얼굴이 늙는 원인은 '설골근' 때문이랍니다. PC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고개를 숙이는 일이 많으면 이 근육의 부담으로 이중 턱이 되는데요. 이 스트레칭으로 이중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어깨와 가슴 스트레칭


1) 쇄골 부근과 목 관절 부근을 누르고 위를 쳐다보세요.


2) 천천히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어깨와 가슴이 답답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쇄골 부위가 부드러워지면서 동시에 어깨 부위도 편안해집니다.



3. 목 뒤쪽 스트레칭


1) 머리를 한쪽 손으로 잡고 손과 같은 방향으로 천천히 당겨주세요.


2) 좌우 번갈아 가며 하세요.


목 뒷부분이 뭉치는 사람들에게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4. 목과 어깨 스트레칭


1) 가슴 앞에서 손을 모아 합장한 후 양 손바닥을 서로 밀어주세요.


2) 목과 어깨 결림이 심한 사람은 먼저 손가락 스트레칭부터 하세요.



5. 손의 피로를 푸는 스트레칭


1) 스트레칭하는 팔을 펴고 손바닥은 위로 향하세요.


2) 그다음 팔을 아래방향으로 밀어주고 반대 손은 위로 당겨주세요.


컴퓨터 작업으로 손이 피로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스트레칭입니다.



6. 손 결림 예방 스트레칭


1) 한쪽 손은 주먹을 쥐고 반대편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에 끼워 스트레칭해주세요.


2) 각각의 손가락 사이를 모두 하세요.


사무실에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스트레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