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전부터 TV나 잡지에 많이 소개돼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베이킹소다'에 대해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베이킹소다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청소용이나 주방용으로 이용되는 것 이외에도 피부에 효과적이랍니다.


뷰티 전문 매체 비뷰트에서 가성비 갑! 효과 만점인 베이킹소다 목욕법을 소개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목욕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목욕은 낯설어서 망설여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보통 약국에서 구입하는 입욕제의 주성분은 베이킹소다(탄산수소나트륨)라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는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입하기 쉬운 장점이 있는데요. 더 큰 장점으로는 피부에 쌓인 피지가 쉽게 떨어진다는 겁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목욕물에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피지와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가 매끈해집니다.


이런 큰 장점 외에 살균 작용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도 개선되죠. 뿐만 아니라 땀과 피지 냄새도 없애줍니다.



[베이킹소다 목욕물 만드는 방법]


베이킹소다 목욕물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욕조에 뜨거운 물(200L 기준)을 채우고요. 큰 수저로 1~3스푼 정도의 베이킹소다를 섞어주면 됩니다.


좋은 향기를 원한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자몽 껍질을 넣어도 좋습니다.



[베이킹소다 목욕 시 주의사항]


아무리 좋다고 해도 지나치면 효과가 떨어지듯, 베이킹소다도 피부에 좋다고 너무 많이 넣으면 효과가 크게 줄어듭니다.


적정량보다 과하게 넣을 경우 알칼리성이 강해져 피부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용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습 케어는 필수]


가장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베이킹소다 목욕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반드시 깨끗하게 샤워를 해야 하고요. 바디 크림으로 보습을 촉촉하게 해줘야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