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먼지와 화장품의 기름, 땀, 과도한 피지 등으로 얼룩져 있습니다. 관리를 안 하고 그냥 내버려 두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일본의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피부 트러블을 줄이려면 피부의 먼지를 제거하고 화장수나 세럼으로 제대로 보습해줘야 한다는데요.


특히 남성의 경우 페이셜 클렌저와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죠. 남자들도 피부 트러블을 피하기 위해서는 세안과 보습이 매우 중요합니다.



클렌저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충분히 고려해 피부의 먼지가 깨끗이 세척되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만, 피지를 너무 많이 벗겨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됩니다.


피부를 적당히 씻은 후에 당기는 느낌이 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얼굴 전체를 클렌저로 씻을 필요도 없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신경 써서 세안하면 됩니다.



● 피부과 의사가 추천하는 세안 방법


우선 미지근한 물로 얼굴 전체를 씻으면서 물만으로 지워지는 더러움을 씻어줍니다. 그다음 세안제로 충분히 거품을 내고 얼굴을 닦습니다.


거품을 30~40초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얼굴 전체를 씻어주면서 먼지를 제거해줍니다. 여러 번, 30~40초 동안 충분히 거품을 내서 세안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수건을 사용해 가볍게 세안 후 로션과 세럼으로 보습을 주는 건 잊으시면 안 됩니다.



1) 손바닥에 적당량의 클렌저를 올리고 조금씩 물을 넣으면서 손바닥의 거품을 만듭니다.



2) 우선 피지가 많은 T존에 거품에 올려놓습니다. 거품을 가볍게 눌러 주면서 피부에 밀착시켜 더러움을 흡착시켜줍니다.



3) 피지가 많은 코 주변에 거품을 올려놓습니다. 민감한 눈가는 손끝으로 거품을 내어 펴 발라줍니다.



4) 얼굴 전체에 거품을 얹어 먼지를 흡착시킨 후 미지근한 물을 흡수시켜주면서 문지르지 말고 씻어내줍니다.



5) 수건을 가볍게 피부에 대고 수분을 흡수해줍니다. 모든 과정에서는 가능한 한 피부를 손대지 않으면서 빠르게 진행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