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을 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걸 아시나요? 미국의 웰빙 전문가인 코어 슈트루엔스 빈야사 요가의 창시자이기도 한 세디 나르디니는 스트레칭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액티브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스트레칭은 몸을 다잡을 뿐만 아니라 소화 시스템을 활발하게 하고 밤새 칼로리를 태워버릴 수 있는 신진대사를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트레칭은 천천히 시간을 들여 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쉬는 날 하기에 정말 좋은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스트레칭 방법을 온라인 미디어 프론트로우에서 소개했습니다.



# 업 독 포즈


골반을 안정시키고 배 주위와 허리의 군살을 없애는 효과가 있는 업 독 포즈는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스트레칭입니다. 가슴 근육의 근력이 향상되고 바스트 업 효과도 크다고 합니다.


1. 엎드린 자세로 양 손바닥을 가슴 옆에 둡니다. 겨드랑이를 붙이고 발등을 바닥에 누르는 느낌으로 지긋이 붙여주세요.


2. 손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가슴을 높이 밀어 올리십시오. 하복부에 가볍게 힘을 넣고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올립니다.


3. 그대로 천천히 3회 정도 호흡해주세요.


4. 15초간 유지를 하면서 이 동작을 5번 정도 반복하십시오.



# 무릎을 안고 있는 포즈


꾸준히 하게 되면 소화를 돕고 가스 등의 원인이 되는 복부 팽만감을 예방해준다. 또한 무릎으로 배에 압력을 주는 움직임이 배를 조이는 효과도 이끌어 낸다고 합니다.


1. 천장을 향해 누워 양 무릎을 구부리고 두 손으로 잡으십시오.


2. 무릎을 천천히 가슴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3. 그대로 60~90초 유지하세요.



# 의자 위에서 스트레칭


의자에서 스트레칭하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 향상되고 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와 허리, 등 주위를 강화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


1.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펴고 양손을 똑바로 위로 뻗어 배의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세요. 그대로 5초 유지하면서 몸의 긴장을 모두 풀어주세요.


2. 다시 양손을 깍지 낀 상태로 똑바로 위로 뻗고 오른쪽으로 상체를 기울입니다. 여러분의 몸이 최대한 기울어지면 그대로 5초 유지하세요. 이때 왼쪽 엉덩이가 올라가지 않도록 의자에 단단히 붙여주셔야 합니다.


3. 몸을 가운데로 원위치 시키시고 이번엔 같은 방법으로 왼쪽으로 몸을 기울입니다. 몸을 최대한 기울이면 그대로 5초 유지하세요.


4 . 1~3번을 3회 반복하시면 됩니다.



# 트위스트 포즈


뒤틀리는 자세는 근육을 강화시켜주며 배나 허리둘레의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는 내부 장기를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 촉진과 해독 효과도 함께 가져옵니다.


1. 바닥에 앉아 양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2.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바깥쪽에 놓고 오른쪽 무릎을 세우세요.


3. 오른손을 엉덩이 뒤쪽에 대고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대주세요.


4. 숨을 들이 마시면서 바닥에 있는 엉덩이에서 척추를 똑바로 위로 뻗어 줍니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허리부터 머리까지 척추를 점차 좁혀가는 것 같은 느낌으로 아래부터 순서대로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 줍니다.


왼쪽 팔꿈치로 오른쪽 무릎을 밀어 주시면 동작이 더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5. 그대로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20~30초 유지해주세요.


6.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