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들어가지지 않는 볼록 배에 시달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운동만으로는 좀처럼 해결이 안 되는 볼록 배의 원인 중 하나가 놀랍게도 '가스'입니다.


그래서 해외의 미용 전문가들이 변비를 해소하는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영국의 저명한 영양 학자 제인 클라크는 "약 40 %의 사람들이 음식의 소화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라고 합니다.


우선은 장내 환경을 갖추는 것이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볼록한 배를 없앨 수 있는 습관에는 도대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 1 : 식사가 시작될 때 "발효된 김치"를 먹어라.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음식으로 지금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발효 식품이 쌀겨 절임과 누룩 절임과 같은 '절임'류입니다.


피클 등 절임류는 인기 모델인 미란다 커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아침식사에 발효 야채인 '소금에 절인 양배추'를 먹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양사의 제인에 따르면, 발효 식품을 식사 전에 먼저 먹음으로써 소화의 면역력을 높이고, 장 건강에 필수적인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2 : 물을 많이 마셔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와 미용,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마시는 것은 또한, 포만감을 주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피트니스 트레이너의 케이트린·노블은 "몸이 물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체내에 물을 모으려고 하죠. 몸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면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몸의 붓기 해소에도 역시 도움이 됩니다.



# 3 : 페퍼민트(박하) 차를 마셔라.


페퍼민트는 위트림이나 소화불량, 팽만감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기 플러스 사이즈 모델인 애슐리 그레이엄은, 허기를 해소하기 위해 물에 페퍼민트 오일을 넣어 마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박하 차라면 언제라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므로, 식후에 한 잔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4 : 드라이 브러싱을 한다.


미란다 커가 피부와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도 화제가 된 드라이 브러싱!


실제로 피부와 셀룰라이트뿐만 아니라, 체내의 건강을 개선하는 기능도 있다고 해요.


트레이너 케이틀린에 따르면, 드라이 브러싱을 하여 림프의 흐름을 좋게 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소화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