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버터' 즐겨 먹나요? 땅콩버터는 유명인들의 "건강한 간식"으로 유명하다는데요.



모델 마사 헌트는 땅콩버터나 아몬드 버터를 배고플 때 먹는다고 했고, 여배우 제니퍼 로렌스는 다이어트 때는 땅콩버터를 묻힌 샐러리를 먹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땅콩 버터는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고, 지방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 땅콩버터의 영양적 가치


실제로 타임지에서는 땅콩 터는 매우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욕 대학의 교수 리사 사슨에 따르면, 건강에 좋은 지방 외에 단백질, 식물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빵과 과자에 묻혀서 먹는 것보다는 사과, 바나나 등 과일에 묻혀 먹는 걸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고 비타민을 같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의식하고 있다면, 당근이나 샐러리에 묻혀 먹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리사 사슨은 땅콩버터를 구입할 때 영양성분을 잘 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염분이 가능한 적을 걸 선택하고, 설탕이나 경화유가 사용되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리사 사슨 교수는 "수제땅콩버터 만큼 건강한 것은 없다"라고 말했는데요. 건강한 수제 땅콩버터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땅콩버터 만드는 방법


재료는 생땅콩 2컵, 천연 소금 1/2 티스픈, 올리브오일 1/2 큰스푼을 준비해 주세요.


1. 생 땅콩을 180도 오븐에서 10분 동안 굽습니다. 시판되는 땅콩의 경우는 프라이팬에 구운 후, 얇은 막을 제거해줍니다.


2. 푸드 프로세서에 땅콩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부드러워지면 소금을 넣고, 굳어지고 나면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