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좋아하시죠? 커피를 마시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는데요. 혹시 '버터 커피'를 아시나요? 온라인 미디어 올어바웃에 따르면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어 해외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답니다.



버터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많아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하죠. 하지만 '무염 버터'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을 감소시키고 더불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무염 버터는 초원에서 방목한 소의 젖으로 만든 우유만을 사용합니다. 일반 버터에 비해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적고요.


불포화지방산 등 양질의 지방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오히려 체지방을 낮추고 혈당치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 버터 커피 레시피


재료 - 최고급 커피콩으로 추출한 커피 1잔, 무염 버터 1큰술, 코코넛 오일 1큰술


추가재료 - 계피(최고 품질), 바닐라 파우더, 초콜릿 파우더, 자일리톨 등 개인 취향에 맞게 준비 (믹서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미리 데워둠)


믹서기에 부어 놓았던 뜨거운 물을 버리고 커피, 버터, MCT 또는 코코넛 오일을 넣습니다. 뚜껑을 잘 덮은 라떼처럼 거품이 위로 부풀어 오를 때까지 믹서기를 작동해 주시면 됩니다. (믹서기가 없으면 핸드 믹서로 가능)



# 버터 커피 다이어트할 때 주의점


버터 커피를 마실 때는 반드시 잘 섞어 주세요. 버터나 오일 성분이 완전히 섞여야 그 속의 지방이 에너지로 쉽게 전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염 버터를 1큰술 추가하면 약 100kcal 정도의 칼로리가 추가되니 주의하세요.



버터 커피는 하루의 활동을 시작하는 아침에 식사 대신 마시면 점심까지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때문에 불필요한 군것질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버터 커피 한잔을 마신 후 점심과 저녁 식사를 균형있게 하고, 적당한 운동 습관을 기르는 것도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