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애 및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흥미로운 설문조사가 있었습니다.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전했는데요.



500여 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넷플릭스 시청이 그들의 이성 관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조사 결과는 예상외로 아주 놀라웠습니다.


'1년간 넷플릭스의 시청을 그만두느냐 vs 연애를 그만두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30%는 '연애를 그만둔다'고 답했고요.


비밀번호 설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전체의 약 33%가 '헤어진 애인이나 배우자의 패스워드를 사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33%가 '어느 프로그램을 보느냐를 놓고 말다툼을 한 적이 있다'고 대답했고요.


'어떤 프로그램을 봤는지 애인에게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는 사람도 5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넷플릭스 프로그램을 함께 보지 않아 애인과 결별을 생각한다'는 응답자도 8%나 됐습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사랑하는 두 사람 사이에 넷플릭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여실히 드러났는데요. 응답자의 33%가 '파트너와 함께 하는 시간의 대부분을 넷플릭스를 시청하며 보낸다'고 응답했습니다.


요즘 미국인 커플들은 외출을 하는 대신 집에서 마음에 드는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며 데이트하는 것이 일상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얼마 전 구독료를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로서의 위상을 여전히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