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바디텐] 자세를 유지하며 일정 시간 버티는 요가 자세를 통해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 바디텐에서 3주 안에 체중을 줄이는 간단한 자세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플랭크 자세


바닥에 엎드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요.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면서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2. 워리어 자세


정면을 바라보고 똑바로 선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줍니다.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린 후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양손을 들어 올려서 어깨 라인을 일자로 만들어 주는데요. 고개도 오른쪽 방향으로 돌리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심호흡하고,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독수리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가슴 앞으로 손을 모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려 왼쪽 다리 무릎 부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왼발 뒤꿈치 부분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낙타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며 상체를 일으키면서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확장시키며 가슴과 척추를 늘여주세요.


목을 뒤로 젖히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다운도그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하면 되는데요.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6. 메뚜기 자세


바닥에 엎드려 시작하며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고 골반 옆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슈퍼맨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버티기 힘들 경우에는 10초씩 나눠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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