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아침에 8분만 투자하셔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동작이 익숙해지면 훨씬 더 상쾌한 하루를 열 수 있습니다.

먼저 목에 힘을 뺀 상태에서 좌우로 돌리며 목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손으로 깍지를 끼고 발은 엄지발가락을 모아 붙여주세요. 척추를 길게 늘리면서 기지개를 펴줍니다.

양다리를 팔로 감싸서 안아주세요. 아침이라 허리가 뻣뻣할 수 있으니 강하게 하지마시고 가볍게 무릎을 안아주세요.

무릎을 접어 반대쪽 허벅지 위에 위치시키고 반대쪽 다리를 몸통 쪽으로 안아줍니다.

종아리를 안기 힘든 분들은 허벅지를 안아주세요. 안아준 다리의 반대쪽 다리에 엉덩이, 허벅지가 이완되는 느낌을 가져주세요.

정면을 바라보고 앉아서 고개를 좌우로 돌려 목을 스트레칭해주세요.

측면으로 고개를 내리고 손으로 목을 조금 더 늘려주세요. 사선 아래쪽으로 고개를 틀어 시선이 무릎을 향하게 합니다.

반대쪽 어깨가 따라올라오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양손으로 어깨를 짚어 팔꿈치로 원을 그려줍니다. 각 방향 10번씩 실시해주세요.

한쪽 팔을 펴고 팔꿈치를 반대쪽 팔로 당겨줍니다. 팔 뒤쪽이 스트레칭 되는 걸 느끼면서 호흡은 자연스럽게 해주세요.

한쪽 팔을 뒤로 뻗고 다른쪽 팔은 무릎을 짚어 상체를 돌려주세요.

허리가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가슴을 펴고 척추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실시합니다.

무릎을 몸통 쪽으로 당겨주면서 스트레칭을 좀 더 깊게 느끼시는 게 좋아요.

한 손은 바닥을 짚으며 밀어내고 다른 한 손은 척추 옆구리를 늘리면서 스트레칭해줍니다. 엉덩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네발 자세로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몸을 둥글게 말아 고양이 자세를 취해주세요.

다음에 가슴을 내밀면서 엉덩이 꼬리뼈를 뒤로 밀어내주세요. 등과 허리가 같이 이완되었다가 바닥을 향해 가슴을 활짝 열어주세요.

앞으로 한발자국 걸어서 가슴을 바닥을 향해 늘려주세요. 꼬리뼈는 천장을 향하고 손바닥은 바닥을 꾸욱 눌러주세요.

엉덩이를 뒤꿈치에 닿도록 해 허리를 둥글게 늘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