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호형제TV] 숨은 암세포를 스스로 사멸하도록 유도하는 성분을 지닌 과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과일의 정체는 바로 딸기입니다. 요즘 워낙 하우스 재배가 잘 되어 있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과일인데요.

딸기는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우리 인체에 무수히 좋은 성분들이 담겨 있습니다.

1. 암세포 사멸

딸기의 뛰어난 성분 중 하나는 바로 ‘알라직산’입니다. 이 성분의 역할은 바로 체내에 숨어 있는 암세포를 스스로 사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체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연변이 세포를 조기에 예방하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염증도 개선하고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로 해소와 피부세포 노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심장질환 감소

하버드대학 연구 결과 딸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마비 위험을 약 32% 줄여줍니다.

딸기의 천연 항염증 성분인 퀘르세틴으로 인해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죠.

그밖에도 혈소판의 형성을 조절하고 혈압을 낮춰 혈관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고 줄일 수 있습니다.

3. 피부 세포 재생

비타민C 함량이 높은 딸기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막아줍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콜라겐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딸기를 섭취함으로써 손상된 피부 세포가 재생되고 면역력이 강화되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4. 눈 피로 개선

딸기에 풍부히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의 재생을 촉진시킵니다.

덕분에 눈의 전체적인 기능이 크게 강화되고 평소에 쌓여 있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를 자주 보는 현대인들에게 더없이 유익한 과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5. 피로 해소

잦은 회식과 야근 등으로 현대인들의 어깨에는 피로가 한가득 쌓여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를 섭취하면 이러한 문제로부터 말끔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항산화 효과는 피로를 유발하는 각종 독소 및 유해물질을 배출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