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Minsoo Go] 혹시 팔다리는 가는데 배만 뽈록 나왔나요?

마른 비만이 되는 원인과 마른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결책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녀 상관없이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우리는 지방이 복부 쪽에 몰리는 마른 비만의 체형이 되는데요. 마른 비만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살을 뺄 때 체중을 감량하는데 포커스를 두는 게 아니라 바로 체성분의 구성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단순히 몸무게만 줄이면 살을 뺐다라고 생각하지만 몸무게를 뺀 것이 중요한게 아니고, 내 몸에 지방이 얼만큼이고 근육이 얼만큼 인지를 아는 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저도 56kg인데요. 일반분들 56kg인 것과 몸의 체형이 전혀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방과 그리고 근육량의 차이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근육량을 늘리고 지방을 빼는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1.근육양 늘리기

첫 번째로 필요한 것은 근육의 양을 늘리는 것 즉,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근력운동을 한다고 해서 쉬운 동작만을 반복하면 체력은 좋아질 수 있겠지만, 근육을 성장시키는데는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의 강도를 올리는 게 중요합니다. 맨몸운동으로 충분히 가능하지만, 난도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는 덤벨을 이용하시고요.

혹은 헬스장의 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하셔야 할 운동은 '컴파운드 액셀사이즈라'입니다. 복합적으로 관절을 쓰는 운동입니다. 스쿼트, 데드리프트, 프레스, 푸쉬업과 같은 동작인데요.

운동의 강도를 점차 늘려서 하면 근육의 생성에 도움이 되고 마른 비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2.칼로리 부족

마른 비만 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는 바로 너무 적게 먹는 겁니다. 살을 빼고 싶기 때문에 먹는 양을 줄이는 건데요. 이럴 경우에는 근육의 손실이 옵니다.

근육의 손실이 오면 지방은 더 쌓이게 되고 지방은 더 태울수 없는 몸이 됩니다.

근육을 생성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 거기에 맞는 영양분을 섭취해 주는 게 중요하죠.

마른 비만인 분들은 단백질의 양을 좀 더 늘리는것이 필요합니다.

#3.장시간의 저강도 유산소

마지막으로 마른 비만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의 하나는 너무 많은 시간을 유산소 운동으로 보낸다는 겁니다.

유산소가 나쁜 것은 절대 아니지만, 유산소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집니다.

유산소 운동의 양이 너무 길었다면 유산소 양을 줄이고 근력운동 비중을 높이는 것이 근육이 생기면서 체지방을 좀 더 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