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바디텐] 구부정한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어깨 주위의 근육이 약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자세가 반복되면 근육이 뭉치고 체형의 변화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움츠러든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는 스트레칭을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움츠러든 굽은 어깨를 바로 잡는 스트레칭 5가지를 확인하세요.

1.돌고래 자세

무릎을 구부린 채 엎드립니다. 그리고 팔꿈치 넓이를 어깨 넓이만큼 벌립니다. 양 팔뚝이 서로 평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떨어뜨리고 어깨가 완전히 개방되도록 자세를 취합니다. 이 자세에서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손 맞잡으며 앞으로 접기

일어서서 두 손을 등 뒤로 마주 잡으세요. 숨을 크게 들이 마시면서 가슴을 폅니다. 숨을 내쉴 때 몸을 앞으로 숙입니다.

머리는 편안하게 힘을 빼고 그대로 매달려 있도록 해 목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이 자세에서 편안함을 느낀다면 양쪽 무릎을 차례로 구부려서 어깨가 더욱 펴지도록 하면서 최대한 호흡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활자세

엎드려 무릎을 굽히고 발목을 잡으세요. 발을 손으로 누르고 무릎은 엉덩이 너비만큼 벌립니다.

이후 바닥에서 가슴을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최대한 호흡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뒤로 손 맞잡기

무릎을 꿇고 오른쪽 팔꿈치를 굽힙니다. 오른쪽 손이 어깨 뼈 사이에 있도록 하시고요.

왼쪽 손을 오른쪽 팔꿈치로 가져다 대고 손에 무게를 주어 어깨가 완전히 개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손을 들어 올려 등 중앙에 가져다 대 오른쪽 손을 잡습니다. 최대한 호흡하고 팔 방향을 바꿔서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뒤로 기도하는 자세

편안하게 앉습니다. 팔은 몸 옆에 두고 팔꿈치를 굽힌 다음 등으로 뻗어줍니다.

두 손바닥이 만나 척추뼈 근처에서 합장하고요. 팔을 높이 들어올리면 척추가 풀리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 자세에서 최대한 호흡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