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바디텐]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통해서 숨어 있는 살들을 제거하고, 몸매를 탄력 있게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몸의 중심을 잡고 오래 버틸수록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틸수록 살 빠지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보트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틴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면 됩니다.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2. 사이드 플랭크 자세

왼쪽 손바닥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시고요. 오른쪽 손은 천장을 향해 뻗어주거나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근에 힘을 주고, 몸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0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반대 방향으로도 30초 반복합니다.

3. 스쿼트 체어 자세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쥐어짜고, 두 팔이 V 형태를 만들도록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합니다. 1분이 버티기 힘들다면 10초씩 6회로 나눠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4. 거미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하도록 하시고요.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이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세요. 최대한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슈퍼맨 자세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시고요.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