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만 가지고 있는 '능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멀티 태스킹 능력

인간의 뇌는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멀티 태스킹 능력에는 남녀 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지난 2013년 영국의 심리학자 팀이 진행한 실험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실험 내용은 남녀 피험자에게 컴퓨터 모니터에 표시되는 다양한 모양의 숫자를 세고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는데요.

그 결과 여성 피험자들의 처리 속도가 남성보다 월등히 앞섰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멀티 태스킹 능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인간이 수렵생활하던 시절 사냥감에만 집중했던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2. 미묘한 색상 차이를 식별 능력

뉴욕 시립대학의 이즈라엘 교수가 약 반 세기에 걸쳐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묘한 색상의 차이를 식별하는 능력은 여성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즈라엘 교수는 미묘한 색상 차이를 식별하는 것은 농경생활이 시작되기 전 채집한 과일과 채소를 선별할 필요성에 의해 진화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바베큐할 때 최적의 점화 능력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녀가 모여 바베큐를 할 때 일반적으로 남자가 불을 피웁니다. 그런데 여성이 더 불을 더 잘 피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UNC 의과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불에 고기를 구울 때 남성보다 여성이 폐에 받는 대미지가 작았다고 합니다.

그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아마도 인간의 진화 과정에서 여성이 요리를 담당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4. 경이로운 생존 능력

여성이 남성보다 평균 수명이 길다는 것은 상식이지만, 극한 상황에 놓였을 때는 어떨까요?

남부 덴마크 대학의 버지나아 교수는 1772년부터 1939년까지 발생한 대규모 재앙(기근, 전염병 등)의 시기에 있던 남녀 생존율을 조사했습니다.

조사 결과 모든 경우에서 여성의 생존 기간이 남성보다 6개월에서 4년 정도 더 길었습니다.

5. 사과하는 능력

이것을 '특수 능력'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지만, 사과해야 할 상황에서 제대로 사과하는 것은 인간으로써 매우 중요한 태도입니다.

캐나다 워털루 대학의 카리나 교수에 따르면 '나쁜 일을 했다'고 느끼는 경우가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았습니다.

남성의 경우 정말 나쁜 일을 했을 때는 사과하지만, 여성의 경우는 작은 일에도 사과하기 때문에 사과의 빈도가 높습니다.

그 원인에 대해 카리나 교수는 여성은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소중히 하는 경향이 강하고, 협조를 중요시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