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맛불리TV] 운동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인 소화 흡수 에너지 소비율을 높이는 비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같은 음식이라도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도, 살찌는 음식이  되기도?

김밥을 만들 때 어떻게 만드시나요? 기름에 야채도 볶고, 오이도 소금에 절여 만드시죠?

손이 너무 많은 관계로 사 먹는 게 더 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밥도 한 공기 정도는 들어가기에 살이 찐다고 하죠?

하지만 야채를 생으로 조리과정을 최소화하면서 직접 야채를 넣어 말아드셔야 합니다.

고구마 역시 생고구마로 먹어야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찌거나 굽거나 해서 달달한 성질로 변하면 당질이 폭발하면서 인슐린 자극을 높여 더 이상 다이어트에 유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야채를 먹는다고 해도 지지고 볶고 하는 조리과정에서 영양은 떨어지고 칼로리는 높아지죠.

그래서 햄 같은 가공식품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열을 가하지 않은 원재료 상태 그대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절이거나 믹서기로 갈거나 찌거나 삶거나 할수록 살찌는 음식으로 만들어 버린다고 생각하세요.

단, 고기처럼 익혀야 되는 것은 꼭 익혀서 먹어야겠죠?

김밥 만들 때의 요령은 모든 야채를 기름으로 조리하지않고 생으로 넣고, 햄 대신 고기를 볶아서 넣고 밥도 적게 넣어서 저탄수화물 김밥을 완성시키세요!

만약에 밥 반공기로 말아놓은 김밥이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야채나 고기, 두부나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이밖에 나또, 오리훈제, 토마토 샐러드, 순두부 유부초밥, 참치 비빔밥, 연어 스크램블 덮밥을 해드셔도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생야채입니다. 소화흡수율 소비율을 높이는 것이 야채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