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남녀사연] 남자심리, 여자심리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무조건 여자가 잘해주면 남자가 넘어 올까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여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남자심리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남자는 무조건 여자 외모를 따진다

여자들은 남자에게 있어 어차피 남자들은 외모만 보고 판단하잖아?라고 말을 합니다.

어느 정도는 맞는 말입니다. 여자들도 멋진 남자를 좋아하듯 남자도 예쁜 여자를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린 사람들은 여자의 외모를 따지는 반면에 20대 중반부터는 자신과 마음이 맞는 사람, 통하는 사람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자의 외모보다 여자의 주변을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드시 외모만 볼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여자들의 착각입니다.

2. 남자는 단순히 잘해준다고 해서 넘어가지 않는다

남자는 대부분 예쁘게 차려 입은 여자의 모습이나 여우 같은 행동에 넘어갑니다.

특히 연애 경험이 별로 없는 여자들은 '친구처럼 잘 대해주면 넘어오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현실은 여자가 주는 시각적인 매력에 넘어가고, 그것을 사랑이라고 착각해 예쁘고 잘 차려 입은 여자들에게 작업을 거는 것입니다.

3. 남자는 사소한 것에는 관심 없음

섬세한 남자가 아닌 이상 보통 남자는 사소한 일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여자들은 보통 작은 일에도 의미를 두고 그것을 기억하고 때로는 감동을 받기도 하지만 남자는 이런 부분에서 좀 둔감합니다.

여자가 생각할 때 의미 있는 행동들도 남자는 쉽게 잊습니다.

물론 많이 좋아하는 여자라면 남자가 확대 해석하는 경우도 있어서 달라지는 예외가 있을 수는 있지만 보통은 이러합니다.

4. 남자가 이별을 택하는 진짜 이유는 당신이 질려서가 아니다

여자를 더 이상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별을 결심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여자들은 아픈 이별을 경험하면서 너무 잘해준 것에 후회하거나 밀당의 필요성을 느끼기도 하고 착한 콤플렉스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가 너무 퍼준 것에 질려서 이별을 택하기보다 집착과 간섭, 구속 그리고 많은 요구들에 질려서 최종적으로 이별을 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5. “저 오빠가 날 좋아하는 거 같아요”

남자는 진짜 아무 생각없이 나온 행동들이 여자들을 착각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너, 배려, 관심, 장난 등의 행동은 여자를 설레이게 하죠. 남자의 이러한 행동은 평소 몸에 배어 있는 행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너로 자신의 호감을 표현하는 남자는 별로 없습니다.

보통은 그냥 대놓고 번호를 묻거나 남친있어요? 시간 있으세요? 등등 직설적으로 관심을 표현합니다.

6. 남자는 호감이 없었던 여자에게도 호감이 생길 수 있다

당신한테 호감이 없는 남자에게 다가가려면 먼저 그 사람과 가까이서 대화해야 합니다.

원래는 호감이 없던 여자라도 스킨십 등으로 그 여자와 접촉하거나 가까이서 대화를 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여자 앞에서 무장해제 할 수 있습니다.

그 여자의 숨은 매력을 느끼고 점점 마음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건 먼저 마음을 열고 대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닫고 있으면 이건 성립될 수 없습니다.

7. 남자는 예쁜 여자한테 고백을 많이 한다?

아무리 잘난 남자도 예쁜 여자는 그만큼 다가가기 어려운 무언가가 있습니다. 예쁘다라고 표현하는 여자와 다르게 진짜 예쁜 여자에게는 겁을 먹어서 접근하기 힘들어 합니다.

외모가 우월한 여자가 있으면 말 한마디 하기도 두려워합니다.

8. 헤어지자고 하면 남자가 정신 차릴 거로 생각한다

여자들은 헤어짐을 말하면 남자가 자기반성을 하고 용서를 구할 거라 생각하지만, 헤어짐을 쉽게 말한 여친한테 크게 상처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인연을 쉽게 생각한다고 판단해 당신에게 실망하게 되고, 자기가 생각했던 행복과는 다른 현실에 이별을 통보하거나 받아들입니다.

물론 그 순간은 ‘왜 그래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고 말하겠지만 헤어지자는 그 말로 인해 이미 믿음에 금이 가버린 건 되돌릴 수 없습니다.

9. 남자는 아무 여자한테나 친절과 매너를 베푼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내 주변 사람과 관계 있는 사람이 아닌 생판 모르는 사람한테 친절과 매너를 보여주진 않습니다.

적어도 남자가 호감이 있다거나 또는 관심이 있다거나 그게 아니라면 적어도 남자의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선 상에 놓여있을 경우만 해당됩니다.

좋은 이미지를 남겨두기 위해서 매너와 호의를 베푸는 것이지 아무한테나 친절을 베풀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