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바디텐] 개구리의 모습과 유사하여 '개구리 자세' 혹은 '만두카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은 바닥에 엎드려 가슴, 어깨를 포함하여 신체를 열어주는 운동인데요.

매일 개구리 자세를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운동 방법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무릎을 꿇은 후 서서히 무릎의 간격을 벌려주며 바닥에 엎드리면 되는데요.

손은 앞으로 뻗어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0회 정도 호흡하고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 선상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시고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1. 골반 교정

골반의 가장자리인 사타구니 양쪽에 각각 위치한 고관절은 운동 부족이나 유연성 저하, 좌식 생활습관, 신체 불균형 등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개구리 자세를 통해서 고관절을 유연하게 만들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골반을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순환 개선

엉덩이와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 부위의 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신체의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몸을 구부리거나 열어주는 동작들을 반복하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붓기 및 특정 부위의 비만을 예방합니다.

팽만감을 완화하거나 내장기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소화 시스템 향상

개구리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복부에 압력이 가해지게 되는데요. 복구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소화기관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 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더 나은 소화를 통해 변비를 완화시키고, 더 많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4. 등 근육 강화

바닥에 엎드려 몸을 늘이는 자세를 통해서 허리의 긴장감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통증 및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는 과정에서 몸을 지탱하여 등 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죠. 코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