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연고티비] 영단어를 힘들지 않게 외우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르는 영어 단어를 수집을 해야 되잖아요? 수집할 때 첫 번째 소스는 '영어 단어장'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내내 자기가 봐야 될  단어장을 고르셔야 해요. 이때 여러 개를 보기 보다는 한두 개를 반복적으로 보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중요한 건 단어장 종류가 수능 단어장 종류이기만 하면, 일단 그 한 권을 사서 3년 내내 본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매일 진도 일정 부분을 나가주시고요. 하루에 50개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소스는 '문제 지문 속 모르는 단어'입니다.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바로바로 체크를 하셔야 해요.

이때 중요한 건 문제를 풀 때 체크해야 합니다. 일단 영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 사전작업이 조금 필요해요.

하루에 50개씩 외운다고 하면 모르는 단어를 볼펜으로 점 찍어놓기'를 하세요. 나중에 볼 때도 점 찍어 놓은 단어를 공책 한 장 찢어서 정리해주세요!

왜냐면 들고 다니면서 외워야 하기 때문에 수첩도 두꺼워요.

종이를 세로로 4등분 접어서 한쪽엔 단어, 한쪽엔 뜻을 적어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보세요.

이때도 모르는 단어는 다른 색 볼펜으로 다시 체크해주세요. 나중엔 체크가 많이 되어 있는 단어(모르는단어)만 보시면 훨씬 효율적이에요.

키포인트는 안 외워진다고 자책하지 말고, 최대한 빈도 수를 높여서 시간 날 때마다 여러 번 보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한 장을 다 보는 데 3분도 안 걸려요^^

영어 문장도 어려운 구문을 익숙해지게 하는 방법이 있어요. 지문을 읽을 때 모르는 문장은 무조건 체크해주세요.

의역이 된다고 해서 체크를 안 하시면 다음에 몰라요. 정확한 해석이 안 되는 건 모르는 겁니다!

문장 노트를 따로 마련해서 안 되는 지문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이 문장을 천천히 끊어 읽기를 해보고, 단어 뜻도 찾아보고 해서 문장의 해석을 다시 한번 해보세요.

절대 답지를 먼저 보시면 안 돼요! 본인이 생각해서 해석을 하지 않으면 기억에 남질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