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코코네] 땅콩버터를 식빵에 발라먹는게 질렸다면 초간단 하게 오븐없이도 만들수 있는 초간단 땅콩버터 미니케이크를 만들어보세요!

*재료 : 땅콩버터, 팬케이크 가루, 우유, 초콜릿을 준비합니다. 땅콩 버터는 시판 중인 크리미한 땅콩버터인데요.

약간 씹히는 식감이 있는 것도 괜챦습니다. 초콜릿은 토핑용으로 준비한 거니까 없으면 패스해도 됩니다.

1. 내열 용기에 땅콩버터 1숟가락, 우유 5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저어주세요. 그리고 팬케이크 가루 4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됩니다.

(팬케이크 가루에 설탕이 들어 있어서 따로 넣지 않아도 됩니다.)

2. 반죽해둔 내열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처음에는 1분, 그다음 30초를 돌려줍니다.

이런 식으로 케이크 상태를 보면서 시간 조절을 하면 케이크가 완성됩니다.

이대로 먹어도 정말 맛있지만 좀 더 달콤하고 근사하게 세팅해보면 더 맛있겠죠?

3. 완성된 케이크 위에 초콜릿을 감자칼로 갈아서 넣어 주시고, 진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게 세팅하면 비주얼까지도 완벽합니다.

따끈따끈한 땅콩버터 미니케이크는 고소한 향이 압권입니다. 티스푼으로 한입 떠 먹으면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가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딱 좋은 달콤함과 두 말하면 입아픈 땅콩버터의 고소함이 가득합니다. 초콜릿이 토핑된 부분을 먹으면 좀 더 달콤한 맛이 진하고요. 초콜릿 향이 나서 맛이 풍부해집니다.

매번 식빵에 발라먹는 땅콩버터를 색다르게 맛보고, 쌉싸름한 커피와 함께 먹으면 근사한 디저트로 최고입니다.

반죽도 필요없고요. 오븐도 필요 없는 초간단 땅콩버터 미니케이크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