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청남동] 다른 근육들처럼 눈 근육도 계속 써야 나이가 들어도 약해지지 않습니다. 건강한 눈 근육을 위한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너무 오랫동안 눈을 혹사시키지 마세요.

2~3시간마다 눈을 감고 지친 눈을 위해 몇 분 동안 휴식하세요.

안경을 쓰신다면 가능한 자주 안경을 벗는 게 좋습니다.

2. 눈 마사지를 해주세요.

부드럽게 원을 그리면서 눈 마사지를 하고, 중지와 검지로 눈을 가볍게 눌러 보세요.

고통스러울 정도로 세게 누르는 게 아니라 약간의 압박이 느껴질 정도로만 누르셔야 합니다.

3. 먼 곳을 쳐다보세요.

밖을 돌아다닐 때에는 눈앞에 있는 가로수만 보기보다는 가장 먼 곳을 쳐다보는 게 좋습니다.

4. 당근 주스 자주 마시기

효과를 최고로 끌어올리려면 올리브 오일을 한두 방울 넣는 것도 좋은데요. 주스의 맛이 이상해지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당근에 있는 성분을 좀 더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답니다.

5. 알로에베라 즙 사용

저녁에 눈 피로를 느끼신다면, 안약 대신 알로에베라 즙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먼저 의사와 상담 나누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따뜻한 물로 씻기

눈이 피로할 때는 따뜻한 물로 씻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7. 취침 2시간 전에는 컴퓨터나 텔레비전, 스마트폰을 지양하는 것이 좋겠죠?

8. 인도 요가의 트라타카를 한 번 해 보세요.

양초처럼 멈춰져 있는 작은 물체를 마주하고 시선을 그 물체에 집중하세요. 단 눈을 깜빡이지 않아야 합니다.

머릿속으로 물체의 자세한 이미지를 그려 보고 눈을 감은 뒤 두 눈썹 사이의 공간에 집중하세요. 최소 10분 동안 눈을 감은 채 명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의 목표는 눈이 피로해지기 전에 봤던 물체의 완벽한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