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골반에서 '뚜둑' 소리가 난적 있나요? 유튜브 '피지컬갤러리'에서 이 소리를 없애는, 초간단 교정법을 소개했습니다.

1. 고관절소음 증후군이란, 다리를 들어 올렸다가 내릴 때 골반에서 소리가 나는 증후군을 의미합니다.

2. 이 소리는 크게 3가지 부위인 외측부 충돌, 내측부 충돌, 내측부 충돌(관절)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 외측부, 내측부 충돌에 의해 소리가 나는 것이죠.

3. 이제 내측부 충돌의 재활운동인 장요근 재활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 첫 번째 스트레칭은 먼저 베개를 바닥에 놓고, 한쪽 다리 무릎을 베개에 올려 런지 자세를 취해주세요.

한쪽 팔은 만세 자세, 한쪽 팔은 침대에 올리고 세워진 무릎을 앞으로 밀면서 스트레칭하면 됩니다.

5. 두 번째 장요근 운동은 침대에 누워서 무릎과 골반이 90도가 되게 만들고,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쪽 발씩 벽 쪽으로 밀었다 당겼다 해주세요.

정말 간단하죠? 꾸준히 하면 정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시작해봅시다.

(출처 : 유튜브 = 피지컬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