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유튜브 '쉐어하우스'에서 체형별 다이어트법을 소개합니다.

1. 상체 통통 체형

가장 흔한 유형으로, 많은 양의 음식과 당분을 섭취하는 것이 주원인입니다.

근력운동보다는 수영, 댄스, 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을 30분씩 꾸준히 하는 게 도움 될 것 같네요.

2. 아랫배, 옆구리 통통 체형

불안함, 스트레스, 우울증 등 신경성으로 살이 찐 체형이죠.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는 등산같은 야외활동이 좋습니다.

3. 복부만 통통한 체형

복부만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이 유형은 술, 스트레스로 인한 대사기능의 문제로, 복부가 팽만해집니다.

음주를 자제하고 가볍게 산책하거나 러닝머신으로 꾸준히 뛰는 게 좋다고 하네요.

4. 엉덩이, 허벅지 통통 체형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 살이 찌는 유형으로, 청소년기, 갱년기 혹은 호르몬 불균형을 겪는 여성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장시간 앉아 있지 말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하는 게 도움 될 것 같네요.

5. 하체 통통 체형

유전적으로 하체에 살이 찌는 체형으로, 특히 다리에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흔히 나타나죠.

달리기를 하거나 계단을 자주 이용하는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쉐어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