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아내와의 성관계를 부탁하는 풍습이 있는 민족이 있습니다. 바로 마사이족인데요.

우리 정서론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이지만 그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보면 조금은 이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가 있는건지 유튜브 랭킹모아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소를 키우는 마사이족은 일손이 많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그들에게 성관계는 사랑이나 육체적 만족보다는 소를 키울 일손을 생산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에게 자식은 생계 유지를 위한 일꾼이기 때문이죠.

마사이족은 지금도 남자가 많은 여자들을 거느리는 일부다처제의 결혼제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남자들은 소떼를 몰고 한 달에 한번 정도 귀가하는데, 이 때가 되면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린 아내들과 관계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 한대로 그들에게 성관계의 주된 목적은 노동력을 늘리는데 있습니다.

집에 온 남자는 첫째 아내부터 마지막 아내까지 성관계를 하는데 힘이 딸리면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바로 자신과 가장 가까운 친구에게 아내를 맡기는데 친구와 성행위를 한 다음 자신의 아내가 임신을 해도 그 아이는 자신의 자식으로 간주해 키우게 됩니다.

반대로 친구가 방목을 하고 돌아와 성행위를 하는데 힘이 부친다면 역시 친구를 도와줍니다.

아내를 공유하면서 생기는 자식은 단지 노동력에 불과하며 생부에도 전혀 관심이 없다네요.

도덕적으로 이해하기 어렵지만, 오랜 시간 동안 관습화된 그들 사회에서는 질투심이나 소유욕이 발생하지 않는 문화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랭킹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