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PC에서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면 어떨까요? 유튜브 '랜스타'에서 이를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준비물은 USB 무선 랜카드인데요,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면 일반 유선 인터넷보다는 안정성과 속도가 걱정될 수 있지만, 그렇게 큰 차이가 없으니 상관없습니다.

무선 인터넷의 제일 좋은 점은 복잡한 선 처리입니다. 지저분해보이는 선을 안 보면 기분도 좋아지겠죠~?

우선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공유기가 있어야 하는데요, 공유기가 없을 시 공개돼있는 와이파이 신호가 있으면 됩니다.

공유기 WPN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찾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랜카드를 PC에 연결하고 합니다. USB 3.0에 연결해야 제대로 된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꼭 3.0에 연결하세요.

컴퓨터에 연결되면 랜카드에 WPN 버튼을 누른 후, 컴퓨터에 드라이버가 설치됐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에 드라이버가 안 잡힌다면 제조사 사이트에 가서 설치해야 된다네요.

기존에 연결돼있던 유선 랜 케이블을 뽑은 다음, 컴퓨터의 네트워크 탭 부분에 무선 연결이 가능한 와이파이가 잡히게 됩니다.

공유기에 설정된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잡으면 무선 와이파이가 되죠. 핸드폰 와이파이 잡는 것과 비슷하니 어렵지 않겠네요.

<출처: 유튜브=랜스타 LAN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