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섭취만으로는 부족한 영양소가 있답니다. 이런 경우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뭔가 챙겨 먹어야 할텐데요.

유명 의사들도 꼭 챙겨 먹는 것들이 있다네요.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을 정리했답니다.

1. 평소 우리가 영양제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

2002년 미국 하버드대 연구진은 1992년 미국 정부가 제정한 미국의 식사지침을 새롭게 개정했다는데요. 영양제 섭취를 별도 항목으로 지정했답니다.

외식으로 넘쳐나는 시대지만 대부분 고칼로리에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한 상태랍니다. 바쁜 생활의 현대인은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죠.

2. 우리가 알던 예전의 채소와 과일이 아니다.

몇년 전 BBC 에서는 같은 조건이라도 50년 전 농작물에 비해 단위 그램당 미네랄 함량이 절반 이하밖에 되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소개했는데요.

요구되는 영양 함량은 증가했답니다. 현대인들은 공해와 스트레스 피로 등 각종 원인들로 매일 시달리고 있죠.

현재 비타민 필요함량은 남자 90, 여자 75mg으로 조정됐는데요. 그만큼 다른 영양 성분들도 현재 시점에 맞춰 변화되어 섭취해야 하는 양이 증가되고 있다네요.

상향 조정된 만큼 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섭취해야 하는데 음식으로 채우기엔 다소 버겁답니다.

3.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의사들이 매일 챙겨먹은 약은?

1) 종합 비타민

한창 공부 중인 수험생은 비타민 B위주로 중년 이후에는 A. C. E 를 선택하세요.

비타민은 12시간이 지나면 체내 대사가 끝나기 때문에 하루 2번 복용을 권장합니다.

2) 칼슘 영양제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인데요.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것 이외에도 인체 신진대사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답니다.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다른 영양소가 충분해도 영양흡수가 제대로 이루워지지 않는답니다.

평소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불면증으로 잠이 오지 않는다면 칼슘 부족 상태일수도 있다네요.

3) 오메가-3

혈관을 맑게 하고 체내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입증돼 꼭 섭취를 권장한답니다.

4) 비타민 -D

종합비타민 만큼이나 중요하면 한국인의 가장 부족한 영양소라는데요.  지용성 스테로이드 계열이면 장에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답니다.

부족시 골다공증 위험이 있답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구루병 암이나 심혈관계 질환, 감염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있답니다.

자연속에서 하루 15-30분 일광욕을 해도 좋답니다.

<출처:유튜브=호형제 TV>